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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 TMI] 삼성화재·캐롯손해보험·AIA생명 외

 

김정후 기자 | kjh@newsprime.co.kr | 2025.04.03 14:51:40
[프라임경제] 보험 시장은 국민 대다수가 가입할 만큼 풍부한 수요를 확보했음에도,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레드오션'으로 꼽힌다. 이에 보험사는 시장 내 입지 확보 차원에서 각종 새로운 상품과 마케팅과 같은 프로모션을 쏟아내고 있다. 본지는 'T·M·I(Too Much Insurance)'를 통해 보험사 정보를 들려주고자 한다.

오늘의 보험 TMI 주인공 △삼성화재 △캐롯손해보험 △AIA생명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 

삼성화재, 일상복귀 생활지원금 지급하는 '다시 일상으로' 암보험 출시

삼성화재(000810)는 암 진단비는 물론 일상복귀 생활지원금을 최대 24개월까지 지급하는 암보험 '다시 일상으로'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최근 의학기술의 발전으로 암 생존율이 높아지면서, 이제는 암 환자들의 '치료 이후 삶'이 중요한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다시 일상으로'는 암 환자가 치료를 마친 후 일상으로 복귀하는 과정에서 최소한의 경제적 지원이 필요하다는 점에 착안해 개발됐다.

삼성화재가 암 진단비는 물론 일상복귀 생활지원금을 최대 24개월까지 지급하는 암보험 '다시 일상으로'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 삼성화재


이 상품은 발병 초기의 수술비용을 보전하는 '암 진단비' 최대 500만원과 더불어 암 치료 후 회복 및 일상복귀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한다. '암든든생활지원금'은 암 진단 6개월 후부터 24개월간 매월 200만원, 총 4800만원을 지급한다.

'다시 일상으로'는 삼성금융네트웍스 통합 플랫폼 '모니모' 전용 상품으로, '모니모' 앱을    통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가입나이는 19세부터 최대 65세이며, 보험기간은 20년 갱신형이다. 이에 따라 최초 가입 후 최대 20년간 보험료 인상 없이 보장받을 수 있으며, 갱신을 통해 최대 100세까지 보장 가능하다.

캐롯손해보험, 삼성물산 스마트홈 플랫폼 '홈닉'과 주택종합보험 가입 제공

캐롯손해보험은 삼성물산 건설 부문의 스마트홈 플랫폼 '홈닉(Homeniq)'과 제휴를 맺고, 주택종합보험 가입 기능과 함께 이용자 전용 혜택을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홈닉'은 삼성물산 건설 부문이 운영하는 통합 주거 서비스 앱으로, 홈 IoT 기기 연동, 관리비 조회, 아파트 케어, 홈니커스 클럽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해 입주민에게 생활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캐롯손해보험은 삼성물산 건설 부문의 스마트홈 플랫폼 '홈닉(Homeniq)'과 제휴를 맺고, 주택종합보험 가입 기능과 함께 이용자 전용 혜택을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 캐롯손해보험


이번 협업을 통해 '홈닉' 앱을 이용하는 금번 제휴 단지 입주민은 앱 내 전용 배너를 통해 캐롯 주택종합보험 가입 페이지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특히 홈닉 앱에 사전 등록된 주소지가 자동으로 연동돼, 복잡한 입력 절차 없이 손쉽게 가입할 수 있는 점이 큰 장점이다.

가입 고객을 위한 혜택도 마련됐다. 전용 배너를 통해 보험에 가입하고, 월 보험료 9000원 이상을 납입한 고객은 2회차 보험료 납입 완료 시 신세계상품권 1만 원권을 받을 수 있다. 가입 경로는 '홈닉' 앱의 '홈그라운드 > 홈 IoT' 메뉴에서 확인 가능하다.

AIA생명, 서울시와 '2025 서울국제정원박람회' 업무협약 체결

AIA생명은 지난 1일 '2025 서울국제정원박람회'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AIA타워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네이슨 촹 AIA생명 대표이사, 이수연 서울특별시 정원도시국장, 신혜영 서울 사랑의열매 사무처장 및 사단법인 평화의숲 김재현 대표를 포함한 관계자들이 다수 참석했다. AIA생명의 이번 박람회 참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2회째로, 아시아 태평양지역 10억 인구의 '더 건강하게, 더 오랫동안, 더 나은 삶'을 지원하겠다는 'AIA 원 빌리언(AOB)' 캠페인의 일환이다.

AIA생명은 지난 1일 '2025 서울국제정원박람회'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AIA생명


이번 협약에 따라 AIA생명은 내달 '2025 서울국제박람회'가 개최되는 서울시 동작구의 보라매공원에 '다시 생각하는 건강 정원(Rethink Healthy Garden)'을 조성한다. 이에 '다시 생각하는 건강 정원'은 방문객들에게 쉼터를 제공해 정서적 건강 도모를 지원하고, 녹지 조성을 통해 지역 사회의 환경 개선에도 기여하는 장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AIA생명은 90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하고, 정원 조성을 비롯한 지속적인 환경보호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또한 AIA생명 및 자회사인 AIA 프리미어 파트너스의 임직원들과 힘을 모아 ‘다시 생각하는 건강 정원’ 조성을 위한 식재 활동 등도 추진할 예정이다. 

DB손해보험 '2025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5년 연속 1위

DB손해보험(005830)은 'The 2025 NFY K-NBA' 뉴욕페스티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KOREA-National Brand Awards) 손해보험 부문에서 5년 연속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 NCI) 1위를 차지했다고 3일 밝혔다.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은 세계적인 광고제인 뉴욕페스티벌이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브랜드 인지도와 대표성, 고객만족도, 글로벌 경쟁력 등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를 측정하고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된다. DB손해보험은 지속적인 소비자 중심 경영과 혁신적인 서비스 제공을 통해 높은 평가를 받으며 5년 연속 손해보험 부문 1위에 올랐다.

DB손해보험은 'The 2025 NFY K-NBA' 뉴욕페스티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손해보험 부문에서 5년 연속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위를 차지했다고 3일 밝혔다. ⓒ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은 고객과의 '약속(Promise)'을 핵심 가치로 삼아 '약속으로 세상은 이어진다' '약속하길 잘했다' '약속된 플레이' '약속대로 이루어지길' 등 고객의 안전과 건강, 가족사랑의 약속을 지키는 보험회사로서 일관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특히, 디지털 기반의 맞춤형 보험 서비스, AI및 빅데이터를 활용한 혁신적인 고객 지원, ESG 경영 강화 등 소비자 중심 경영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러한 지속적인 혁신과 신뢰 구축이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요인으로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KB손해보험 'KB희망서포터즈 19기' 발대식 개최

KB손해보험은 3일 오전,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본사 대회의실에서 공식 고객 패널인 'KB희망서포터즈' 19기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KB손해보험은 2012년 'KB희망서포터즈' 1기를 시작으로 지난 13년간 고객 패널 제도를 운영해왔으며, 이를 통해 총 950여건의 아이디어가 제안됐다. 이 아이디어들은 실제 경영 전반의 프로세스 개선에 기여하며 고객 중심 경영을 실현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이번 19기로 선발된 9명의 고객 패널들은 '고객 언어로, 고객의 눈높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앞으로 4개월간 KB손해보험의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며 고객 관점에서 개선이 필요한 사항을 제안할 예정이다. 

KB손해보험은 3일 오전,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본사 대회의실에서 공식 고객 패널인 'KB희망서포터즈' 19기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 KB손해보험


특히, 이번 19기 KB희망서포터즈는 고객센터, 홈페이지, 애플리케이션 등의 고객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점검해 복잡하고 어려운 표현을 쉽고 명확한 언어로 개선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또 장애인 접근성을 직접 점검하고 개선 방안을 제시함으로써, 누구나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금융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18기 KB희망서포터즈는 금융 취약계층의 서비스 이용 환경을 면밀히 점검하고, 고객 안내 문구 및 개선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또한, 다이렉트 고객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다이렉트 장기보험 가입 프로세스를 점검했다. 이 과정에서 도출된 개선 과제들은 실제 제도와 프로세스에 반영돼 고객 만족도 향상과 서비스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며 고객 중심 문화 정착을 이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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