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바이오컴(대표 정희용·전태준)이 항산화 효소·항산화 물질을 복합 설계한 건강기능식품 '슈퍼 슬로우&화이트샷 영데이즈 SOD 효소 리포좀 글루타치온'을 지난달 31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슈퍼슬로우&화이트샷 영데이즈 SOD 효소 리포좀 글루타치온 ⓒ 바이오컴
이번 신제품은 체내 항산화 시스템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활성산소 제거에 핵심 역할을 하는 항산화 효소 SOD(Superoxide Dismutase)는 30대 이후 급격히 감소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바이오컴은 이러한 생리적 변화에 주목해, SOD 효소와 리포좀 글루타치온, 비타민C를 함께 담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 복합 솔루션을 개발했다.
영데이즈 SOD는 '하루 한 포, 맛있는 슬로우에이징'을 콘셉트로, 1포당 502000unit의 고함량 SOD 효소를 함유해 일일 권장량의 2000배에 달하는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흡수율을 높인 리포좀 기술을 활용해 글루타치온과 비타민C를 효율적으로 체내에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6g씩 개별 포장된 15포 구성(총 90g)으로 출시된다.정가는 4만5000원이다. 곡물 맛을 더해 기호성을 높였고, 물과 함께 섭취하거나 요거트, 빙수 등에 뿌려 먹는 방식으로 간편한 섭취가 가능하다.
영데이즈 SOD는 지난달 31일 자사 홈페이지에서 출시됐다. 출시 기념 프로모션을 통해 기간 한정 특별한 가격할인이 제공된다.
바이오컴 관계자는 "최근 저속노화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내적 건강을 통한 안티에이징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영데이즈 SOD는 280만 건에 달하는 국내 바이오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3040 여성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으로, 시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바이오컴은 IBK기업은행(024110)의 창업 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 마포14기 육성기업으로 탭엔젤파트너스가 함께 육성을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