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한국토요타자동차는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서비스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인천광역시 서구에 '토요타·렉서스 청라 서비스센터'를 지난 7일 새롭게 오픈했다.
이번에 개소한 토요타·렉서스 청라 서비스센터(인천광역시 서구 가좌동 291-9)는 기존 부천 렉서스 서비스센터를 확장 이전해 최신 설비와 넓은 공간을 갖춘 종합서비스 센터다. 경인고속도로 가좌IC 인근에 위치해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하며, 인천 서구 및 청라 지역뿐 아니라 부평·영종도·김포 등 인근 지역 고객들도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토요타·렉서스 청라 서비스센터 모습. ⓒ 한국토요타자동차
토요타·렉서스 청라 서비스센터는 연면적 3259m²(약 985평)로 지하 1층을 포함한 지상 4층 규모로 운영되며 △서비스(Service) △부품(Spare Parts) △사고수리(Body & Paint)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통합 서비스센터다.
최신형 일반정비 워크베이 8개를 갖춰 월평균 1000대(토요타 차량 500대·렉서스 차량 500대)의 차량을 수용할 수 있으며, 판금·도장(BP) 작업은 도장 부스 두 개와 알루미늄 전용 부스 한 개를 포함한 워크베이 11개를 갖춰 월평균 180대 이상을 처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토요타·렉서스 청라 서비스센터는 정기점검부터 사후관리까지 고객만족을 위한 완벽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집중한다. 고객 상담부터 차량검사, 일반정비 및 사고수리까지 모든 과정에서 숙련된 직원과 테크니션들이 상주해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 1층에는 고객 전용 리셉션과 라운지를 마련해 방문고객들이 아늑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했다.

토요타·렉서스 청라 서비스센터 모습. ⓒ 한국토요타자동차
콘야마 마나부 한국토요타자동차 대표이사 사장은 "이번에 새롭게 확장 이전한 토요타·렉서스 청라 서비스센터는 뛰어난 접근성과 충분한 서비스 역량을 갖춘 최신 종합서비스센터로,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면서 신속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렉서스코리아는 이번 청라 서비스센터 오픈을 포함해 전국 31개 전시장과 36개 서비스센터를, 토요타코리아는 전국 28개 전시장과 31개 서비스센터를 운영하며 고객만족을 위한 최상의 서비스를 실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