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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곳] 성수 '뷰티 대전' 제패 나선 지그재그...'직잭뷰티' 팝업스토어

'나다운 아름다움' 완성해 가는 18개 부스 운영...지그재그 단독 상품·브랜드 선봬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5.04.12 09:56:13
[프라임경제] "비유티풀(BE-YOU-TIFUL)을 콘셉트로 한 이번 팝업스토어는 방문 고객들이 개인의 '뷰티 취향'을 발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및 브랜드 부스를 마련했다. 외부 공간인 '비유티풀 가든'을 시작으로 총 18개의 체험 및 브랜드 부스 운영을 통해 지그재그 팝업스토어에서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완성'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카카오스타일(Kakao Style)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11일 오후 1시부터 13일까지 3일 동안 성수 'XYZ SEOUL'에서 '직잭뷰티'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열고, 방문 고객의 피부 타입 및 뷰티 취향에 따른 맞춤형 상품들을 선보인다. 
 
지그재그의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운영은 지난 2023년 이후 이번이 두 번째다. 특히, 이번 행사는 플랫폼 신(新) 성장 동력으로 꼽히는 '뷰티' 카테고리에 집중, 패션에 이어 뷰티에서도 지그재그의 위상과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방침이다.

지그재그가 11일 오후 1시부터 13일까지 3일 동안 성수 'XYZ SEOUL'에서 '직잭뷰티'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연다. © 카카오스타일


이번 팝업스토어는 '비유티풀(BE-YOU-TIFUL)'이라는 콘셉트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및 브랜드 상품을 경험할 수 있는 총 18개의 부스 운영을 통해 방문 고객들의 개인화된 '뷰티 취향' 발견을 돕는다. 피부 상태 진단을 시작으로 개인의 취향·피부 상태에 맞는 상품들을 찾고, 맞춤형 샘플을 받는 등 각 부스에 마련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나다운 아름다움'을 완성해 갈 수 있다.

이날 방문한 팝업은 넓은 정원과 스타치스, 시네신스 꽃이 입장을 기다리는 고객들을 맞이했다.

자연을 상징하는 꽃밭을 시작으로 거울 조형물과 새소리, 클래식 등 편안한 음향까지 방문 고객들이 내부 공간으로 진입하기 전 자신의 모습을 관찰하고 몰입을 시작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특히, 방문 고객들은 가든 곳곳에 마련된 거울에서 다양한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다.

지그재그 뷰티 팝업 내부 셀프테스트존. © 카카오스타일


실내로 들어서면 18개의 부스가 체계적으로 배치돼 있다. 퍼스널 컬러 진단부터 맞춤형 제품 시연, 샘플링, 커스텀 파우치 제작, 그리고 젤리처럼 떠가는 샘플 스쿠핑까지, 각 부스는 마치 게임 퀘스트를 풀어가는 듯한 재미를 준다.

첫 번째 체험은 '셀프테스트존'. 이곳에서는 퍼스널 컬러, 피부톤, 피부 타입을 진단해 방문객의 피부 진단이 이뤄진다. 해당 진단 결과를 지그재그 앱에 기록해 두면 파우치 숍에서 '커스텀 파우치 만들기'와 함께 피부 타입에 맞는 상품 미니어처를 담아갈 수 있다. 
 
'에스쁘아' '에크멀' '무지개맨션' '에뛰드' '달바' 등 국내 대표 뷰티 브랜드가 참여하는 △브랜드 부스에서는 각 브랜드 대표 상품 체험을 통해 자신의 취향에 부합하는 맞춤형 상품을 찾아 지그재그 앱 내 '온라인 파우치'에 기록해 둘 수 있다. 해당 상품들은 지그재그 '장바구니'로도 바로 옮겨 담을 수 있어 보다 빠른 상품 구매가 가능하다. 이어 젤리 숍에서는 완성된 '온라인 파우치' 및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춰 준비된 젤리통에서 맞춤형 샘플들을 스쿠핑 할 수 있다. 

지그재그 뷰티 전문 카테고리 '직잭뷰티' 부스에서는 베스트 상품 및 단독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 카카오스타일


특히 지그재그 뷰티 전문 카테고리 '직잭뷰티'의 베스트 상품 및 단독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됐다. 

'직잭픽'은 지그재그가 매월 브랜드와 협업해 선론칭, 단독 기획 상품 등을 선보이는 코너다. 직잭픽 부스에선 지금까지 인기를 끌었던 직잭픽 상품들을 만날 수 있다. 브랜드 '얌얌프로띵'은 대표 상품인 파우치형 단백질 셰이크 2종(곡물맛, 딥초코맛)을 지그재그에서 처음 선보이며, 브랜드 '삐아'는 브랜드 대표 상품인 '오버글레이즈'의 SS 신상 컬러를 지그재그에서 선론칭한다. 

지그재그 뷰티 팝업 내부 브랜드 부스. = 추민선 기자


브랜드 부스와 직잭픽 부스를 방문하며 온라인 파우치를 모두 채웠다면 파우치 숍으로 이동한다. 파우치 숍은 스티커 등을 활용해 자신의 취향이 담긴 '커스텀 파우치'를 만드는 공간이다. 퍼스널 컬러·피부 타입·피부 톤 정보에 맞는 맞춤형 미니어처 상품을 담아 나만의 실물 파우치를 완성할 수 있다. 

파우치 숍에서 실물 파우치를 받은 후엔 젤리 숍으로 이동한다. 젤리 숍은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젤리통을 선택, 다시 한 번 고객들이 자신의 취향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한다. 젤리통 선택 후 해당 젤리통에 담겨 있는 상품을 스쿠핑 할 수 있다. 한번에 스쿠핑 할 수 있는 만큼 가져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젤리통 선택 후 해당 젤리통에 담겨 있는 상품을 스쿠핑 할 수 있다. © 카카오스타일


이외에도 아이스크림 숍에서는 프리미엄 요거트 아이스크림 브랜드 '요아정'의 신상품 두 가지 중 취향에 따라 하나를 선택해 즐길 수 있다.

지그재그는 이번 팝업스토어 운영을 기념해 각 부스별 전체 이벤트 참여 시 최대 20% 랜덤 쿠폰을 지급, 온라인 뷰티 페스타를 통해 제공되는 30% 주말 쿠폰과 중복 사용 시 최대 50% 할인 혜택을 경험할 수 있다.

서울 성수동 XYZ서울에서 열린 지그재그 뷰티 팝업 내부 브랜드 부스. © 카카오스타일


더불어 각 브랜드 별 풍성한 선물 증정 및 이벤트도 진행한다. '에크멀'은 12일, 13일 이틀 동안 하루 두 번, 오전 11시 30분과 오후 3시에 인플루언서 '라뮤끄'의 '터치업 이벤트'를 약 1시간 동안 진행할 예정이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지그재그는 고객들의 다양한 패션 취향을 아우르는 폭넓은 셀렉션 구축을 통해 국내 대표 패션 플랫폼으로 도약한 바, 이제는 패션을 넘어 뷰티에서도 개인화된 쇼핑 경험 제공해 고객들의 편의 및 만족도를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며 "이번 팝업스토어는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및 브랜드 부스를 운영하는 만큼, 고객들이 자신만의 뷰티 취향을 찾아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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