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충전소 모습이에요. ⓒ 한국도로공사
[프라임경제] 도로를 건설하고 관리하는 '한국도로공사'는 지난해 6월21일부터 고속도로 휴게소 3곳에 수소충전소를 더 만들었어요.
충전소가 생긴 휴게소는 △호남선 백양사휴게소(천안방향) △중부내륙선 성주휴게소(양평방향) △경부선 언양휴게소(서울방향) 이예요. 충전소는 매일 오전 8시부터 밤 10시까지 일 년 내내 쉬지 않고 운영돼요.
앞서 한국도로공사는 두달전인 지난해 4월 안성휴게소(양방향), 여주휴게소(강릉방향) 3곳에 수소충전소를 처음으로 만들었어요. 그리고 6월에 서울 근처 외에 더 수소충전소를 만든 거예요.
이렇게 더 만든 이유는 서울 근처에만 수소충전소가 모여 있어서, 전국적으로 수소충전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에요.
2019년 4월에 우리나라에서 안성휴게소에 처음으로 수소충전소가 만들어 졌어요. ⓒ 한국도로공사
참 수소차를 충전할 때 들어가는 돈은 모든 고속도로 충전소에서 킬로그램(kg) 당 8000원 대로 회사가 파는 가격 그대로 고객에게 판매되고 있어요.
8번째 수소충전소가 개장한 하남드림휴게소예요. ⓒ 한국도로공사
한편, 한국도로공사는 6월 3개의 충전소를 개장했고 7월말에 부산방향의 함안휴게소에 수소충전소를 개장했어요. 이어서 8월말에 하남드림휴게소에 여덟번째 수소충전소를 개장했어요.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자원봉사 편집위원
박준서(한국과학영재학교 / 2학년 / 18세 / 부산)
온소화(이화여자고등학교 / 3학년 / 19세 / 서울)
김승준(중앙고등학교 / 2학년 / 18세 / 서울)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최수빈(호산나대학 / 2학년 / 23세 / 서울)
안연진(호산나대학 / 2학년 / 23세 / 서울)
윤진희(호산나대학 / 2학년 / 23세 / 서울)
최지원(호산나대학 / 3학년 / 24세 / 서울)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