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네오위즈 '고양이와 스프' 중국 출격

'킹소프트 시요' 서비스 맡아, 중국 현지 맞춤형 마케팅 예정

최민경 기자 | cmg@newsprime.co.kr | 2024.04.25 11:12:41
[프라임경제] 네오위즈(095560) 자회사 하이디어가 개발한 모바일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가 중국에 정식 출시됐다고 25일 밝혔다.

네오위즈(095560) 자회사 하이디어가 개발한 모바일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가 중국에 정식 출시됐다. ⓒ 네오위즈


게임은 아기자기한 만화풍 일러스트와 손쉬운 조작법이 특징이다.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 5800만건을 돌파하며 지난 2월 중국 외자 판호를 발급받았다. 

중국 서비스는 안드로이드 및 iOS 버전을 지원한다. 애플 앱스토어를 비롯 △샤오미 △탭탭 △빌리빌리 △화웨이 등의 안드로이드 앱 마켓 플랫폼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중국 현지 서비스는 킹소프트 그룹 산하 게임사 '킹소프트 시요'가 맡는다. 킹소프트 시요는 온라인 게임 개발과 글로벌 퍼블리싱 운영 및 투자 등을 진행하고 있다

고양이와 스프는 중국 현지 맞춤형 코스튬과 시설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와 함께 중국 현지 오프라인 카페 및 유기묘 단체와의 협업을 진행하는 등 마케팅 활동도 펼친다.

고양이와 스프는 앞서 지난 3월 중국 지역에서 비공개 베타 테스트(CBT)를 진행한 바 있다. 총 9개의 채널에서 이용자 평가 10점 중 9.5점을 기록했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고양이와 스프의 재미를 중국 이용자들에게도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오랫동안 사랑받는 지적재산권(IP)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