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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노션, 여의도 IFC몰 미디어 광고매체 운영 개시

'강남-서초-여의도' 서울 주요 상권 중심 프리미엄 매체 포트폴리오 확보

조택영 기자 | cty@newsprime.co.kr | 2024.04.30 09:19:43
[프라임경제] 이노션(214320)은 내달 1일부터 서울 여의도 소재 복합쇼핑몰인 'IFC몰'의 미디어 광고 매체 운영을 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에 따라 이노션은 옥외 강남-서초-여의도로 이어지는 서울 주요 상권의 프리미엄 광고 매체를 직접 운영·판매하는 '옥외광고 비즈니스 사업자'로 입지를 단단히 하게 됐다는 평가다.

이노션은 지하철 여의도역과 더현대까지 이어지는 IFC몰의 국내 최장 길이 광고 매체 '파노라마200'을 비롯해, 쇼핑몰 내부 유동인구 집중 구역에 설치된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 전광판 3종'을 활용한 광고 매체 영업·콘텐츠 운영을 개시한다.

특히 파노라마200은 약 200m 길이의 지하 보행로(무빙워크) 벽면에 설치된 42개 광고면 전체를 하나의 광고주가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는 옥외 매체다. 쇼핑몰 방문객은 물론 출퇴근하는 직장인들에게 브랜드를 반복적으로 독점 노출할 수 있어 광고주의 선호도가 높기로 유명하다.

국내 최장 길이의 인쇄형 매체 IFC몰 '파노라마200' 전경. ⓒ 이노션

IFC몰은 여의도 최초의 복합쇼핑몰로, 구매력 높은 직장인뿐만 아니라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 방문객들로 인해 각종 글로벌 브랜드 및 영화계의 마케팅 활동 무대로 주목받고 있다. 이에 따른 광고 콘텐츠 노출 효과가 높아 옥외광고 시장의 주요 요충지로도 떠오르는 추세다.

이노션은 이번 옥외광고 매체 운영을 통해 △강남역 몬테소리 전광판 △신세계 강남 센트럴시티·파미에스테이션에 이어 △여의도 IFC몰까지 강남-서초-여의도 등 서울 주요 상권을 아우르는 프리미엄 매체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게 됐다.

광고주 대신 옥외매체를 구매하는 '구매자'의 역할에서 나아가 직접 옥외 광고물을 설치하고 투자해 매체 운영까지 전담하는 '옥외광고 비즈니스 사업자'로서 독보적인 입지를 확보하게 된 셈이다.

이노션은 옥외광고 매체와 타깃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 및 해당 공간에 대한 높은 이해를 바탕으로 미디어 환경의 퀄리티를 개선하는데 노력해왔다. 자체 미디어 프라퍼티(Property)를 보유하면서 선진 옥외광고 시장을 벤치마킹해 새로운 디지털 사이니지 기술과 콘텐츠 접목을 시도, 해당 공간과 미디어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발 빠른 움직임도 보이고 있다.

실제로 이노션은 옥외매체 초대형화 트렌드에 맞춰 직접 운영 중인 강남역 몬테소리 전광판을 기존 면적의 약 2배로 확대 리뉴얼할 예정이다. 

이는 강남대로 일대 디지털 옥외광고물 중 최대 규격으로, 미디어 아트 콘텐츠 및 3D 몰입형 광고물 등을 향후 더욱 다양하게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노션 MX(Media eXperience·미디어경험)본부장인 김재필 전무는 "쿠키리스(Cookie-less) 시대에 옥외광고는 하나의 대안을 넘어 새로운 미디어로서 진화와 확장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며 "이노션은 서울 시내 주요 거점에 신규 디지털 옥외 매체를 발굴하는 등 사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으로, 이는 이노션만의 독자적인 미디어 비즈니스 자산을 축적함으로써 사업경쟁력을 높임과 동시에 다양한 사업진출을 위한 교두보로도 활용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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