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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뭐 먹지] 세븐일레븐·농심·맥도날드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4.04.30 12:50:04
[프라임경제] 4월30일 식음료 및 유통·호텔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세븐일레븐은 5월 한 달간 '세븐카페X쿵야 레스토랑즈' 세븐카페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이고 피규어 텀블러 증정 프로모션을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근 편의점 커피는 극강의 가성비와 높은 품질력을 바탕으로 탄탄한 마니아층을 형성해나가며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국내 편의점 원두커피의 원조 세븐일레븐은 매년 다양한 캐릭터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세븐카페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해왔으며, 올해는 MZ세대 편커족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맑눈광(맑은 눈의 광인)'의 대명사 양파쿵야와 손잡았다.

세븐일레븐은 5월 한 달간 '세븐카페X쿵야 레스토랑즈' 세븐카페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이고 피규어 텀블러 증정 프로모션을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 세븐일레븐


세븐카페X쿵야 레스토랑즈 스페셜 에디션은 레귤러와 라지 총 두 가지 사이즈로 양파쿵야가 세븐카페 레귤러 컵을 들고 있는 익살스러운 모습을 담아 디자인 됐다. 레귤러사이즈에는 양파쿵야와 함께 빈말풍선을 배치해 원하는 멘트를 적어 나만의 세븐카페 컵으로 꾸밀 수 있으며, 라지 사이즈컵의 뒷면에는 학생, 직장인들의 마음의 소리를 대변하는 '집 가고 싶다'는 멘트를 숨겨놓아 웃음을 자아낸다.

세븐일레븐은 5월 한 달간 세븐카페를 더욱 즐겁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세븐카페 마시고 양파쿵야 피규어 텀블러 받자' 이벤트와 '카카오페이머니 할인행사'를 준비했다.

5월 한 달간 세븐카페 레귤러사이즈를 마신 후 빈말풍선에 원하는 메시지를 적어 SNS에 인증샷을 게시하면 100명을 추첨해 양파쿵야 피규어 텀블러를 증정하며, 세븐카페 전상품 구매 후 세븐앱을 통해 스템프 15개 적립해도 선착순 4300명에게 텀블러를 증정한다.

또한, 5월 한 달간 세븐카페 아이스 3종(세븐카페 아이스 아메리카노 슈퍼벤티, 세븐카페 아이스라떼, 세븐카페 아이스바닐라라떼)을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 시 50% 현장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롯데마트는 내달 2일부터 전 점에서 '제주 GAP 하우스 감귤(500g/팩)'을 판매한다. 해당 감귤은 지난주(24.04.22~24.04.26) 제주 서귀포시에서 출하한 올해 첫 하우스 감귤이다. 해당 상품은 롯데슈퍼 잠원, 도곡점 등 일부점에서도 동일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한 하우스 감귤은 품질을 높이기 위해 '가온 재배' 방식과 비파괴 당도 선별 작업을 실시한 상품이다. 하우스 내부를 감귤 나무가 자라기 최적의 온도로 높여 재배하는 방식인 '가온 재배'를 활용해 감귤의 품질을 전반적으로 끌어올렸다. 더불어 비파괴 당도 선별 작업을 실시해 전 상품이 균일한 당도를 지닐 수 있도록 했다. 추가로 해당 상품은 농산물우수관리제도(GAP)를 인증 받은 상품으로 생산 단계부터 수확, 포장까지 농산물에 잔류할 수 있는 농약·중금속 등 위해 요소를 매년 관리 받아, 더욱 안전하고 신선한 품질을 지닌 것이 특징이다.

또한, 롯데마트는 5월 초 어린이날 연휴를 맞아 '리틀 과일' 기획 상품을 선보인다. 리틀 과일은 동일 상품 대비 크기가 최대 50% 작아 아이들이 먹기 좋은 크기로 이뤄졌으며, 나들이를 갈 때 휴대하기 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해태아이스가 대표 브랜드 누가바를 활용한 신제품 '누가바이트 미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누가바이트 미니'는 누가바를 한 입 크기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현한 제품이다. 누가바의 누가 초코와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주는 맛과 식감을 그대로 살렸으며, 한 입에 쏙 들어가는 앙증맞은 크기와 둥근 디자인으로 보는 맛도 더했다. 또한 개별 포장지에는 누가바이트 미니의 모양을 귀엽고 발랄한 표정으로 형상화한 디자인을 적용한 점도 특징이다.

농심이 출시 4년째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배홍동의 용기면 신제품 '배홍동큰사발면'을 30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그동안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았던 배홍동 한정판 에디션의 장점을 조합해 용기면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배홍동큰사발면은 배, 홍고추, 동치미를 갈아 숙성해 만든 새콤달콤한 비빔장에 한정판 '챌린지에디션'에 적용했던 하늘초를 더해 깔끔하고 매콤한 맛을 한층 살렸다. 또한 '윈터에디션'의 콩가루 토핑으로 고소함과 감칠맛도 구현했다. 면은 쫄깃하고 탄력있는 얇은 면발로 비빔장과의 조화는 물론 다양한 토핑과도 잘 어울린다. 조리시간도 2분으로 단축해 간편함을 더했다.

농심은 배홍동큰사발면 출시를 맞아 '배홍동 용기내다'를 테마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인스타그램 증강현실(AR) 기능을 활용한 소비자 참여 이벤트를 6월 말까지 진행하고, 올해 하반기 대형 스포츠 이벤트를 맞아 스포츠 종목과 배홍동큰사발면의 특징을 재미있게 결합한 디지털 광고도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최근 온라인에서 '상상으로 만들어진 향'으로 많은 주목을 받았던 '롯데 블루베리껌'을 13년만에 재출시했다. 블루베리 껌은 1983년 출시해 2011년까지 운영됐었다. 이를 시작으로 추억의 껌들을 재출시하는 '레트로껌 시리즈' 프로젝트도 시작한다.

롯데 블루베리껌은 특유의 맛은 있지만 향은 없는 블루베리 향을 상상해서 만들어낸 껌이다. 개발 당시 롯데껌 연구원들이 블루베리의 형태와 맛에서 느껴지는 이미지를 향으로 창조해냈다. 블루베리농축액도 함유되어 있어 씹을때 풍미가 향과 조화를 이룬다. 롯데 블루베리껌이 오랜 기간 인기를 끌면서 껌의 향이 대중들에게 실제 블루베리 향기로 인식되기도 했다.

외부 패키지는 1983년 최초 도입 당시의 디자인을 복원해 적용했다. 반면 내부의 낱개 포장지는 젊은 세대가 선호할만한 감각적인 디자인을 적용했다. 덕분에 당시를 기억하는 소비자에게는 반가움을, 처음 접하는 MZ세대 소비자에게는 상상으로 만들어진 블루베리 향에 대한 호기심과 궁금증을 자극한다.

블루베리껌을 시작으로 지난해 펼쳤던 '부활 레트로껌'의 후속 '레트로껌 시리즈'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레트로껌 시리즈 프로젝트는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추억속의 껌을 재출시하는데 중점을 뒀다. 이와 더불어 MZ세대에게는 새로움과 즐거움을 전달하는 마케팅 활동도 펼칠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가 제로 칼로리 과일향 탄산음료 '탐스제로 멜론향'을 출시한다.

롯데칠성음료는 과일향 탄산음료를 즐기는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 국내 과일향 탄산음료 시장 내 젊은 소비층 유입을 위해 새로운 향을 첨가한 신제품을 선보인다.

롯데칠성음료가 제로 칼로리 과일향 탄산음료 '탐스제로 멜론향'을 출시한다. © 롯데칠성음료


탐스제로 멜론향은 해외나 국내 카페에서 주로 마실 수 있던 멜론 맛과 향의 탄산음료를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상큼하고 달콤한 멜론향을 칼로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높은 탄산감으로 짜릿한 청량함을 더했다.

패키지는 대표 과일인 멜론 이미지를 담은 디자인과 색상으로 맛과 향을 직관적으로 표현했으며 용량은 355mL다.

탐스제로 멜론향은 롯데칠성음료 온라인 직영몰인 '칠성몰'을 비롯한 온라인 쇼핑몰과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등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팀홀튼(Tim Hortons)이 팀홀튼 모바일 앱 내 사전 오더 기능인 '팀스오더'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팀스오더는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한 팀홀튼 모바일 앱 내 사전 오더 기능으로 해당 서비스를 통해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메뉴를 주문할 수 있다. 특히 팀스오더는 업계 최초로 픽업 시간 예약 기능까지 생성해 원하는 픽업 시간을 설정할 수 있어 비교적 짧은 대기 시간으로 더욱 신선하게 메뉴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핵심이다. 

이는 팀홀튼의 '올웨이즈 프레시(Always Fresh)' 철학에 기인한 것으로 더 많은 고객에게 신선하고 높은 품질의 메뉴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또한 음료 커스터마이징 기능인 '나만의 레시피'를 통해 개인의 취향과 입맛에 맞게 다양한 팀홀튼 시그니처 메뉴를 즐길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이번 팀스오더 이벤트는 5월 2일부터 31일까지 약 한 달간 팀스오더로 3천 원 이상 주문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해당 기간 동안 팀스오더를 통해 첫 번째, 네 번째, 일곱 번째 주문 시 '아이스 더블더블' '오리지널 아이스캡' '메이플 치즈 멜트' 등 캐나다 현지의 맛을 담은 시그니처 메뉴를 받을 수 있다. 팀홀튼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팀홀튼'으로 검색하여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이벤트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팀홀튼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맥도날드는 에버랜드와 함께 '바오패밀리' 캐릭터를 담은 신메뉴 '1955 해쉬브라운'과 '불고기 해쉬브라운' '그린 애플 맥피즈'를 2일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신메뉴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진행되는 '패밀리 캠페인' 일환으로, 365일 '예스 키즈존'으로 운영되고 있는 맥도날드와 함께 가족들이 기분 좋은 순간을 만끽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특히, 올해는 최근 전 세대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에버랜드 '바오패밀리'와 콜라보를 통해 맥도날드를 방문하는 가족단위 고객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전하고자 기획됐다.

신메뉴 '1955 해쉬브라운' '불고기 해쉬브라운' 등 버거 2종은 기존 '1955 버거'와 '불고기 버거'에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의 '해쉬브라운'이 더해져 탄생됐다. 1955 해쉬브라운은 113g의 두툼한 순 쇠고기 패티와 맥도날드의 '스페셜 스모키 소스', 깊은 풍미의 그릴드 어니언에 해쉬브라운으로 남녀노소 모두가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불고기 해쉬브라운은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불고기 소스에 잘 재운 패티가 특징인 스테디셀러 '불고기 버거'에 해쉬브라운으로 고소함까지 즐길 수 있는 특별한 맛의 조합을 완성했다.

버거 2종에는 바오패밀리 이미지가 새겨진 '바오패밀리 번(버거 빵)'이 사용돼 특별함을 더했다. 바오패밀리 번은 '1955 해쉬브라운' '불고기 해쉬브라운' 버거 2종을 통해서만 만날 수 있으며 3종 디자인이 랜덤으로 제공된다.

이와 함께 청량하고 달콤한 음료 '그린 애플 맥피즈'도 출시된다. '그린 애플 맥피즈'는 대나무를 상징하는 그린 컬러에 판다가 좋아하는 간식인 사과로 만든 싱그러운 그린 애플 시럽과 톡 쏘는 탄산의 스프라이트가 만나 보는 것만으로도 시원한 청량감을 느낄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된 신메뉴는 전국 맥도날드 매장(일부 특수매장 제외)에서 6월4일까지 구매 가능하다.

투썸플레이스가 작년 화제를 끌며 품절 기록을 세웠던 글로벌 인기 만화 '피너츠(Peanuts)'와의 협업 메뉴를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확대 출시한다.

최근 MZ 사이에서 귀여운 모습에 공감과 위로의 메시지를 전하는 캐릭터와 만화들이 인기를 끌면서, 소위 '힐링 캐릭터'의 원조격이라고 할 수 있는 '스누피' 또한 세월을 뛰어넘어 팬덤을 확장하고 있다. 이에 감각적인 비주얼의 케이크로 사랑받는 투썸플레이스가 작년 피너츠와 협업을 통해 감성적인 비주얼로 선보였던 컬래버 메뉴들은 한정 수량이었던 홀케이크가 완판되고 떠먹는 케이크도 단숨에 신메뉴 순위 1위에 오르는 등 뜨거운 인기를 얻기도 했다.

투썸플레이스가 작년 화제를 끌며 품절 기록을 세웠던 글로벌 인기 만화 '피너츠'와의 협업 메뉴를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확대 출시한다. © 투썸플레이스


힐링 감성을 충족시키는 귀여운 비주얼로 인증샷을 불렀던 피너츠x투썸 컬래버는 작년의 성원에 힘입어 올해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한층 업그레이드된 한정 메뉴들과 함께 돌아왔다. 

특히, 피너츠가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좋아하는 만화인 만큼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여름까지 이어질 이번 시즌에는 '여름으로 다이빙! (Ooh! Dive into Summer)'을 테마로 여름 휴가를 즐기는 스누피의 모습을 구현한 재치있는 비주얼의 '스누피의 썸머 베케이션' 케이크 2종과 '스누피의 초코 쿠키 빙수'까지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여기에 작년 베스트셀러였던 '찰리 브라운의 바나나 초콜릿 프라페'도 다시 찾아온다.

먼저, 한정 수량으로 준비한 '스누피의 썸머 베케이션' 홀케이크는 초코칩 쿠키를 좋아하는 스누피의 취향을 반영한 초콜릿 케이크로, 촉촉한 초콜릿 시트와 가나슈 무스가 진하고 부드러운 달콤함을 선사한다. 가나슈 무스에는 바삭한 초코 후레이크와 쿠키를 샌드해 식감을 더했다. 특히, 청량한 푸른색의 바닐라 생크림으로 만든 파도 위에서 튜브를 타고 유유자적 물놀이에 한창인 스누피 피규어가 눈길을 끈다. 익살스러운 매력이 돋보이는 스누피 피규어는 지난 시즌과 마찬가지로 무드등 기능까지 탑재하고 있어, 귀여운 캐릭터를 좋아하는 어린이와 스누피의 오랜 '키덜트' 팬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스누피의 썸머 베케이션'은 투썸플레이스의 시그니처 라인업인 '떠먹는 케이크'로도 만나볼 수 있다. 케이크 위에는 튜브를 탄 스누피 장식 혹은 일광욕을 즐기는 스누피 장식을 포인트로 올려 귀여움을 더했으며, 많은 사람들이 모여 축하하는 이벤트에 안성맞춤인 '파티팩'으로도 구매 가능하다. 갑자기 더워진 날씨에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줄 '스누피의 초코 쿠키 빙수'도 출시한다. 달콤하고 바삭한 식감의 초콜릿 빙수로, 마치 미니 케이크처럼 쌓아올린 우유 얼음 위에 진한 초콜릿 크림과 각종 초코 쿠키를 가득 올린 이색 비주얼이 특징이다. 

롯데GRS가 운영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엔제리너스가 본격적으로 더워지는 날씨에 맞춰 시즌 디저트 빙수 3종을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은 클래식한 팥 베이스의 빙수 2종과 함께 여름 제철 과일의 꽃으로 통하는 복숭아를 활용한 빙수 등 총 3종이다. 모두 원재료 본연의 맛을 풍부하게 살린 것이 특징이다.

'팥빙수'는 눈꽃 빙수에 달콤한 팥과 고소한 콩고물을 올려 전통 빙수의 맛을 온전히 느낄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 좋다. '밀크 팥빙수'는 작년에 이어 선보이는 제품으로 부드러운 우유 얼음에 연유, 팥, 콩고물 등을 더해 기본에 충실한 제품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분홍 백도 빙수'는 여름 대표 과일 복숭아를 듬뿍 올려 상큼하고 달콤한 맛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화려한 비주얼 포인트까지 더했다.

파리바게뜨가 예년보다 빠르게 찾아온 더위에 여름 과일의 대명사 복숭아를 가득 올려낸 '복숭아 와르르 빙수'를 출시했다.

신제품 '복숭아 와르르 빙수'는 일명 '복케팅(복숭아+티켓팅)'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1인가구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복숭아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복숭아 와르르 빙수는' 곱게 갈아낸 폭신한 우유 얼음에 아삭한 식감의 노란 복숭아와 말랑하고 쫄깃한 나타드 코코를 토핑으로 가득 얹어 와르르 쏟아질 듯한 풍성하고 먹음직스러운 모습이 특징이다.

또한, 이번 신제품은 혼자서 가볍게 빙수를 즐기는 '혼빙족'을 겨냥해 16oz(약 500ml) 사이즈의 '복숭아 컵빙수'로도 출시된다.

이외에도 우유 얼음에 달콤한 팥과 쫄깃한 인절미 떡을 얹은 파리바게뜨의 베스트 빙수 '통단팥듬뿍 우유 팥빙수'와 팥빙수를 간편하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통단팥 컵빙수'도 함께 선보인다.

정관장이 프리미엄 침향 전문 브랜드 '기다림 침향'을 론칭하며 침향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침향은 침향나무가 상처를 입었을 때 스스로를 보호하고 치료하기 위해 분비되는 수지성분을 일컫는다. 침향은 수지가 응집되고 숙성하는데까지 10~20년 오랜 기간이 소요되고 나무 한 그루에서 소량 채취되어, 예로부터 귀한 원료로 여겨졌다. 침향은 '동의보감' '본초강목' 등 주요 문헌에서도 특별하게 활용되어 온 귀한소재로, 향유고래의 용연향, 사향노루의 사향과 함께 세계 3대 향으로 손꼽히기도 한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팩트MR(Fact.MR)'에 따르면 전세계 침향오일 시장규모는 2023년 2억5000만달러다. 2033년에는 4억5000만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해외 시장에서도 주목받는 소재다.

이번에 정관장이 선보인 '기다림 침향'은 유전자 분석 기술로 침향의 기원까지 판별하여 더욱 믿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도네시아 환경산림부(BKSDA)로부터 인증서를 발급받아 재배인, 재배지, 등급과 기원까지 한 번 더 확인한 고품질 침향만을 사용한다.   

침향의 주 원산지는 인도네시아·베트남 등 동남아시아로, 그 종류만 20여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정관장이 선보인 '기다림 침향'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공전에 등록된 인도네시아산 '아퀼라리아 말라센시스(Aquilaria malaccensis)'만을 원료로 사용한다. 고품질 원료 조달을 위해 9단계의 원료이력관리를 거쳐 산지에서 제품까지 원료 출처와 순수성을 꼼꼼히 확인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정관장 '기다림 침향'은 달임액과 환 두가지 제품 라인업을 선보였다. '기다림 침향액'은 침향의 진수를 오롯이 느낄 수 있는 100% 침향 순수달임액이다. 앰플 한 병당 2g의 고함량 침향이 함유되어 빠르게 채워지는 침향의 기운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앰플 한 병을 그대로 섭취하거나 따뜻한 물에 타서 침향의 맛과 향을 음미할 수도 있다.

'기다림 침향환'은 침향과 더불어 지황·맥문동·사인·영지·당귀·백출 등 식물혼합농축액을 배합하여 침향의 기운을 배로 느낄 수 있도록 설계한 환 제형의 제품이다. 응축된 침향의 에너지와 엄선된 전통소재로 지치지 않는 일상의 힘을 선사한다. 

더벤티가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5월2일부터 전 매장 통합 멤버십 시스템을 도입한다.
 
더벤티는 해당 매장에서만 스탬프 적립 및 쿠폰 사용이 가능했던 기존 멤버십 정책을, 더벤티 전 매장에서 공통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통합, 운영하기로 했다.
 
더벤티는 기존 멤버십 정책을 고객 및 가맹점 편의성 강화와 브랜드 충성 고객 확보를 위해 멤버십 정책을 변경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스탬프 쿠폰에 대한 가맹점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상생 방안으로 본사에서 쿠폰 비용의 일정 부분을 지원한다.
 
통합된 멤버십 시스템은 기존과 동일하게 제조음료 1잔을 구매 시 스탬프 1개가 적립되며, 스탬프 10개 적립 시 더벤티 전국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메리카노 교환권이 발급된다.
 
기존 멤버십 앱으로 적립된 스탬프는 변경되는 통합 스탬프로 이관 기간 내 순차적으로 생성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멤버십 통합 전 발급된 아메리카노 쿠폰 또한 전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게 변경된다.
 
더벤티는 멤버십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매달 20일 '더벤티데이' 프로모션과 브랜드 10주년을 기념하여 매달 10일에는 간단한 미션을 통해 기부에 동참할 수 있는 '벤텐데이'를 진행한다.
 
또한 멤버십 회원 특전으로 뮤지컬, 콘서트 및 영화 티켓을 증정하는 문화 프로모션,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를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프리퀀시 이벤트 등 다채롭고 풍성한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카브루(KABREW)가 오는 1일 대중적인 라거(Lager) 타입의 맥주 '카일(KYLE)'을 출시한다. '카일(KYLE)'은 일반 대기업 라거 제품에서 사용하는 전분 등 알코올당분보조원료를 사용하지 않고 몰팅한 보리와 밀을 사용한 100% 올 몰트 라거 맥주로 고소한 풍미와 부드럽고 깔끔한 뒷맛을 자랑한다.

카브루는 '수제 라거 맥주'인 '카일(KYLE)'을 출시하며 맥주 마니아 층은 물론 다수 대중의 입맛까지 공략해 나간다. 올해 초부터 카브루는 맥주 마니아 층에서 호평을 받았던 '로얄 스타우트'와 '카브루 IPA'에 더해 '카일(KYLE)'라거까지 무분별한 콜라보레이션 없이 자체 브랜드로 맥주를 잇달아 출시하며 과감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카일(KYLE)'은 최근 맥주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청량하고 깔끔한 맛이 구현돼 있다. 그러면서도 보리와 밀 몰트, 홉만을 사용해 맥주 본연의 맛을 잃지 않고 몰트의 고소하고 부드러운 풍미가 그대로 살아있다. 또한 가볍게 즐기는 최근 주류 소비 트렌드에 맞게 4.5%로 저도주 라거로 출시됐다.

카브루는 '카일(KYLE)'만의 아이덴티티를 패키징 디자인을 통해서도 드러냈다. 캔 전체 컬러로 베이지 색상을 사용, 배경에는 몰트를 표현한 패턴을 입혀 100% 올 몰트로 양조된 수제 라거의 정체성을 나타냈다. 또한 라거의 시원하고 깔끔함을 상징하기 위해 군더더기 없이 '카일(KYLE)'이라는 제품명을 자신있게 전면에 배치했다. 하단부에는 맥주의 근본이라고 할 수 있는 보리와 홉을 넣은 엠블럼을 삽입해 수제 라거 맥주로서의 정체성을 강조했다.

제품명인 '카일(KYLE)'은 "한국을 대표하는 풍미있는 라거(KOREA FLAVORFULLY LAGER)"의 줄임말이다. 또 '카일(KYLE)'은 영미권에서 익숙하고 부르기 쉬워 남녀공용으로 사용되는 이름이기도 하다. 카브루는 '카일(KYLE)' 맥주가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찾을 수 있는 친근한 '맥주 친구'가 되길 바라는 바람을 네이밍에 담았다. 여기에 부르기 쉬운 어감의 제품명으로 제품에 친숙하고 가까운 느낌이 더욱 배가했다.

'카일(KYLE)'은 전국 GS25, 이마트24 편의점에서 만날 수 있으며 판매 채널은 추후 지속 확대될 예정이다.

맘스터치는 부산의 대표 관광 랜드마크인 해운대 해수욕장에 '맘스터치 해운대점'을 오픈한다.

맘스터치는 최근 국내외 고객 접점 확장과 브랜드 홍보를 위한 전략 매장을 확대하고 있다. 올해는 K-버거 대표 브랜드로서 입지를 공고히 다지는 전략의 일환으로, 남산서울타워, 여의도 한강공원, DDP, 명동 등 외국 관광객이 붐비는 도심 속 관광 랜드마크로 전략 매장의 출점 범위를 넓혔다.

맘스터치가 부산의 대표 관광 랜드마크인 해운대 해수욕장에 '맘스터치 해운대점'을 오픈한다. © 맘스터치


'맘스터치 해운대점'은 부산 지역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전략 매장이다. 피서철이면 많은 인파로 북적이는 해운대는 연간 약 900만 명이 방문하고 외국인이 가장 많이 찾는 대표 관광지다. 

'맘스터치 해운대점'은 해운대 해수욕장 바로 앞에 위치한 약 100석 규모의 대형 매장이다. 깔끔한 화이트와 벽돌, 우드 톤의 아늑한 인테리어로 꾸며져 해수욕장을 찾은 관광객들이 쾌적한 공간에서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메뉴 구성은 유동 인구가 많은 상권의 특성을 고려해 '싸이버거' '그릴드비프버거', 시그니처 치킨 메뉴인 '싸이순살' 시리즈 등 기존 맘스터치의 인기 제품과 함께, 프리미엄급 피자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맘스피자(Mom's Pizza)' 메뉴도 제공한다. 맘스터치는 관광 상권에 최적화된 메뉴 구성과 빠른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풀무원푸드머스가 어린이날을 맞아 영유아 시설에서 활용 가능한 간식 꾸러미를 선보인다.

풀무원 계열 식자재 유통 전문기업 풀무원푸드머스는 다가오는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 인기간식 5종과 풀'스박스 캐릭터 가방으로 구성한 어린이날 간식 꾸러미 '풀'스박스'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풀'스박스'는 영유아 시설 어린이날 행사 특성에 맞춰 커스터마이징한 종합 식재 꾸러미로 아이들이 건강한 간식을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꾸러미는 국내 키즈 식자재 시장 No.1의 노하우를 담아 어린이들의 맛과 영양을 사로잡을 수 있는 제품들로 엄선하여 구성했다.

꾸러미는 우리아이를 위해 100% 유기농 원료만을 사용하여 만든 '유기농 사과&배 주스(125㎖)'와 칼슘, EPA, DHA가 함유된 '뽀로로 키즈 두부봉(84g/28gX3개입)', 풀무원 국산콩 두부 37%와 감자를 담아 고소한 맛이 특징인 고단백 영양간식 '두부칩 감자(35g)', 톡톡 터지는 국산 감귤 알갱이가 들어간 '퓨레뜨 밀감푸딩(55g)', 고소하고 달콤한 '베리베리 땡큐바(25g)' 등 풀무원푸드머스 인기 간식 5종으로 푸짐하게 구성되어 있다.

여기에 '풀'스박스'의 대표 캐릭터인 '해피&조이'가 디자인 돼 있는 크로스 가방 형태의 간식가방도 함께 구성해 어린이들이 야외활동 시 다회용으로 활용 가능하도록 했다.

어린이날 간식 '풀'스박스'는 지난 4월1일부터 사전 주문으로 준비 수량 9만개 전량 완판하며 영유아 시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뉴아메리칸 다이닝 레스토랑 '마이클 바이 해비치'와 고급 중식당 '중심'은 미국육류수출협회와 협업해 다채로운 육류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미트 앳 해비치' 프로모션을 5월1일부터 6월30일까지 진행한다.

마이클 바이 해비치는 위스키 에이징 본인립아이 스테이크와 풀드포크 타코, 감자튀김 등으로 구성된 세트 메뉴를 선보인다. 아메리칸 버번 위스키를 가미해 색다른 풍미를 살린 미국산 소고기 립아이 스테이크와 미국산 돼지고기 갈빗살로 속을 채운 타코가 다채로운 맛과 식감을 자극한다. 단품 메뉴로는 우목심과 우삼겹을 최적의 비율로 혼합한 수제 패티를 넣은 '마이클 시그니처 버거'와 비프 카르파치오, 미트 라자냐, 폭립 등 다양한 메뉴를 준비했다.

중심에서는 팔보채와 오향장육, 등갈비 튀김 등으로 산해진미를 동시에 맛볼 수 있는 세트 메뉴를 선보인다. '오향장육'은 아롱사태에 팔각, 산초 등의 향신료를 가미한 전채요리로 오이냉채나 고수를 곁들여 먹는 것을 추천한다. '등갈비 튀김'은 마늘 소스에 버무려 숙성한 다음에 낮은 온도에 오랫동안 볶아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그 밖에 중심의 특제 반죽으로 버무려 바삭한 식감의 '흑초 소고기 탕수육'을 비롯해 오향장육과 등갈비 튀김을 단품 메뉴로도 맛볼 수 있다.

메종 글래드 제주가 제주 최초 전통주 통합 브랜드 '제주한잔'을 로비 1층에 오픈한다.

제주한잔에서는 제주의 17개 소규모 양조장의 40여종의 전통주를 판매하고 있다. 제주도 무형문화재인 고소리술부터 오메기술, 제주동백꽃잎으로 만든 제주동백주, 제주메밀로 만든 제주메밀맑은술, 감귤소주 새별20 등 다양한 전통주를 판매하며 제주에서 자란 과일을 활용한 함덕한잔딸기, 애월한잔레몬, 세화한잔당근, 협재한잔키위 등 과일 막걸리도 판매한다. 이외에도 전통주 소믈리에가 제주 전통주에 대해 설명하고 다양한 제주 전통주를 경험할 수 있는 시음존 및 시향존을 제공한다.

투썸플레이스가 작년 화제를 끌며 품절 기록을 세웠던 글로벌 인기 만화 '피너츠'와의 협업 메뉴를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확대 출시한다. © 투썸플레이스


특히 메종 글래드 제주점에서는 다양한 전통주를 시음하고 선물하기도 좋은 미니어처 상품도 판매하고 있으며, 가파도 청보리를 활용하여 24시간만 숙성하면 즐길 수 있는 무설탕 막걸리 키트도 판매하고 있다.

이와 함께 오픈 기념 이벤트로 5만원 이상 구매 시 친환경 보냉백을 증정하고 있다. 이벤트는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소진 시 조기 마감된다.

제주한잔은 메종 글래드 제주 로비 1층에 위치해 있으며,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20시까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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