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잇속] SKT·KT·LGU+ 외

 

박지혜 기자 | pjh@newsprime.co.kr | 2024.05.02 16:10:36
[프라임경제] 네 잇속이나 챙겨라. 살다보면 이런 말을 종종 듣는다. '잇속'은 이익이 되는 실속을 의미하고, 실속은 겉으로 드러나지 않은 알짜 이익을 말한다. 보통 잇속은 부정적인 의미로 사용되지만, 쓰기 나름이다. 그래서 글로벌하게 바꿨다. 잇속에서 잇을 IT로. 인터넷 발달로 급성장한 IT시장에서 우리가 놓치고 있는 IT 정보, 우리 삶에 잇속을 챙겨줄 IT 기술들을 꽉 잡아볼 시간이다. 잇속에 밝은 자들 손에 쥐어줄 알짜 IT 소식들, 지금부터 시작한다.

◆SKT, 기념일 축하 광고 제작 이색 체험 전시

SK텔레콤(017670)은 기념일 축하 광고 제작과 기념일 카페를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It’s your day 이번 광고, 생일 카페 주인공은 바로 너!' 전시를 2일부터 두 달간 서울 홍대 소재 ICT 복합 문화공간인 T팩토리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 SK텔레콤


전시 체험은 △옥외 광고를 직접 제작·송출하는 체험과 △한정판 기념 굿즈와 특별 제작된 케이크·음료를 제공받는 기념일 카페 체험 등 두 가지로 구성돼 있다. 광고 제작 체험은 무료이며 광고 송출과 굿즈 제작, 케이크·음료 제공은 1만원에서 1만6000원 상당의 재료비만 지불하면 체험할 수 있다.

전시 체험 고객은 전용 모바일 웹사이트에 접속해 12가지 광고 템플릿 중 하나를 선택, 광고를 제작할 수 있다. 제작한 광고는 T팩토리 내부에 설치된 지하철역, 버스 정류장 등 고객이 원하는 옥외 광고판으로 송출할 수 있다.

광고 제작 체험이 끝난 고객은 직접 컵홀더와 포토 카드 등 기념 굿즈를 제작하고 카페를 이용하는 체험을 하게 된다. 특히 카페 이용 고객들에게는 청년 세대에게 인기 있는 카페 브랜드인 '아우프글렛'과의 협업을 통해 특별 제작한 케이크와 음료를 제공한다.

◆KT, 유튜브 프리미엄+스타벅스 구독팩 출시

KT(030200)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구독료 부담 완화를 위해 '유튜브 프리미엄+스타벅스' 신규 구독팩을 출시하고, 5G 중가 요금제 이용 고객에게 '티빙 광고형 스탠다드'를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KT


유튜브 프리미엄+스타벅스 구독팩은 광고로 인한 끊김 없이 유튜브 시청이 가능한 유튜브 프리미엄과 매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 사이즈 1잔을 기프티쇼로 제공하는 구독 상품이다. 유튜브 프리미엄(월1만4900원)과 스타벅스 아메리카노(4500원)를 각각 이용할 때보다 2000원 할인된 월 1만7400원에 제공한다.
 
KT는 이번 구독팩 출시를 기념해 7월31일까지 가입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매월 2500원씩 연말까지 추가 할인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유튜브 프리미엄+스타벅스 구독팩은 5G·LTE 모바일을 이용 중인 고객이라면, 공식 온라인 채널 KT닷컴과 마이케이티 앱에서 신청할 수 있다.

◆LGU+, 여행객 밀집 지역서 캐리어 무료 보관

LG유플러스(032640)가 여행객 인구가 많은 지역에서 여행 캐리어를 무료로 보관해주는 '틈러기지(TEUM Luggage)' 서비스를 운영한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지난 2월부터 약 3개월간 시범적으로 운영해온 틈러기지 서비스를 이달 정식 론칭한다. 강남역과 홍대입구역 등 관광객 밀집 지역에 위치한 LG유플러스 오프라인 공간에서 고객의 여행 캐리어를 보관해주는 서비스다.

강남역 11번 출구 부근 MZ취향 커뮤니티 '일상비일상의틈byU+(이하 틈byU+)'에서는 지난 1일부터, 홍대입구역 4번 출구 부근 '일상의틈' 홍대입구점은 오는 17일부터 서비스를 제공한다. 
 
틈러기지는 이용하고 있는 통신사와 관계없이 내외국인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우선적으로 틈byU+와 일상의틈 홍대입구점에서 틈러기지 서비스를 제공하며, 점진적으로 매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SKB, 취약계층 어르신에 도시락 지원  

SK브로드밴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민관협력을 통해 구로구 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도시락을 지원한다.

ⓒ 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는 2일 구로구청, 구로희망복지재단과 '따뜻한 동행, 행복을 전하는 도시락 사업' 협약을 맺고 취약계층 어르신 100명에게 5개월간 주 2회에 거쳐 도시락 4천개를 전달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구로구에 3년간 총 1억원을 기부한다.

또 구로지역자활센터 2곳과 함께 홀몸 어르신 가구를 방문해 안부를 살피는 '말벗 돼 드리기'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SK브로드밴드는 구로구청, 구로희망복지재단과 함께 협약식 당일 홀몸 어르신 가구 2곳(신도림동)을 직접 방문해 도시락을 전달했다.

◆지니뮤직 '시크릿쥬쥬x우아' 콜라보 앨범 공개

지니뮤직(043610)이 영실업과 함께 어린이날을 맞이해 '비밀의 공주(시크릿쥬쥬 x WOOAH(우아))' 콜라보 앨범을 발매한다.

ⓒ 지니뮤직


지니뮤직과 영실업 시크릿쥬쥬의 어린이날 맞춤 특급 콜라보 앨범이 2일 공개됐다. 비밀의 공주는 Z세대의 아이콘 우아와 어린이는 물론 MZ들의 열렬한 사랑을 받고 있는 프린세스의 대명사, 영실업의 시크릿쥬쥬 그리고 K-POP 히트 메이커 별들의전쟁(GALACTIKA)이 함께한 글로벌한 키즈팝 앨범이다.

지니뮤직은 시크릿쥬쥬 OST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감상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이달 6일까지 AI음악플랫폼 지니에서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시크릿쥬쥬 OST 비밀의 공주 뮤직비디오를 감상하고 음원을 재생목록에 추가하면 에어팟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GS25 주류 픽업 선물 오픈

카카오(035720)의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인기 와인과 위스키 픽업 선물 서비스를 새롭게 오픈한다고 밝혔다. 앞으로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와인, 위스키 등 주류 300여종을 간편하게 구매·선물하고 원하는 매장에서 원하는 날짜에 픽업할 수 있다.

ⓒ 카카오


카카오와 GS리테일은 작년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를 위한 전략적 제휴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양사의 채널을 연계한 서비스를 준비해왔다.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첫번째 프로젝트로 주류 픽업 서비스를 선보인다.

양사는 선물하기의 상황별 상품 추천 노하우와 와인25플러스의 주류 구매 데이터를 결합해 고객 맞춤형 주류 추천을 제공한다.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더프레시' 등 전국 1만8000여개 GS리테일 오프라인 매장에서 원하는 날짜에 픽업할 수 있다.

선물하기에서는 주류 픽업 선물 론칭을 기념해 오는 20일까지 래플 이벤트를 진행한다. 희소성이 높은 히비키, 야마자키 위스키와 샤또 마고 등 밀레니엄 빈티지 그랑크뤼급 와인을 일자 별로 총 19개 선보이며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응모할 수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